MissionHome >  Mission >  옹달샘
실시간뉴스
-
-
[옹달샘] 자네 요즘 어떤가?
- 자네 요즘 어떤가? 결제를 기다리며 앞에 서있는 사원에게 사장이 물었다. 자네 요즘 어떤가?그는 즉시 대답했다. 오늘이 가장 행복한 날입니다. 사장은 놀라서 그를 쳐다보며 물었다. 자네 올해 나이가 몇인가? 쉰 여덟입니다. 사장은 계산을 마치더니 “음… 자네는 벌써 2만 1천 170일을 살았군. 그런데 오늘이 가장 행복한 날이라고 말하는 건가? 그렇습니다. 그에게 사장이 따져 물었다. 자네는 결혼하던 날은? 설마 오늘보다 행복하지 않았다는 건 아니겠지? 그는 대답했다. 지금까지도 그랬고, 앞으로도 결혼하던 그날을 기억할 겁니다. 첫아이가 태어나던 순간도 기억하고 있어요. 그러자 사장은 큰 소리로 말했다. 그것 보라고. 결혼이나 첫 아이 출산만큼 행복한 날이 어디 있어? 사원이 말했다. “수많은 아름다운 날들도 기억합니다. 그 행복했던 날들이 모두 모여서 오늘을 만들어준 것이니, 오늘이 가장 행복한 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제야 사장은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군. 자네를 오늘부터 영업담당 이사로 특별 승진시키기로 했네. 축하하네 "믿음의 사람은 하나님께서 허락하시 하루 하루가 쌓인 오늘을 가장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입니다."
-
- Mission
- 옹달샘
-
[옹달샘] 자네 요즘 어떤가?
-
-
[옹달샘] 명현반응
- 명현 반응(瞑眩 反應) 한의학에서는 의사가 환자에게 투약하여 치유되어가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증세가 심해지거나 다른 증세가 유발되었다가 결과적으로 완쾌되는 것을 일컬어 명현 반응, 또는 호전 반응이라고 한다. 그런데 하나님의 은혜의 역사가 나타날 때에도 이런 명현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 이스라엘 민족이 구원받을 때가 왔고, 하나님의 종인 모세가 바로에게 가서 하나님의 말씀을 전했을 때,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나타난 것은 더 극심한 부역과 고난이었다. 바로가 마음을 강퍅하게 하였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뜻에 합한 일들을 할 때 명현 반응과 같은 일들이 일어날 때가 있다.마귀의 공격이 더 심해질 수 있다. 그럴 때 믿음으로 오히려 더 감사하며 확고한 믿음으로 나가는 것이 마귀에 대한 승리의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
- Mission
- 옹달샘
-
[옹달샘] 명현반응
-
-
[옹달샘]주실이유를 찾으신다.
- 주실 이유를 찾으신다. 남편이 신문을 읽다보니까 아주 괜찮은 글귀를 보았다. 부인에게 문자로 보냈다. '여보 세상에 가장 귀한 금이 세 개가 있다는데 뭔지 알아? 첫째는 황금이고 둘째는 소금이고 셋째는 지금이야. 지금 살아 있다는 것이 중요한 거야!' 얼마 후에 부인에게서 문자 응답이 왔다. '여보! 현금 입금 지금' 현금을 지금 입금해 달라 알았지?‘ 남편은 얼굴이 흑 빛이 됐다. 잠시 후에 이렇게 문자를 보냈다. '방금 쪼금 입금 완료' 그날 남편은 본전도 못 찾았다. 하나님이시라면 어느 정도 입금했을까? 하나님은 풍성하신 분이시다. 안 주려고 이유를 대시는 분이 아니다. 나에게 줄 이유를 찾는 분이시다. 하나님은 바로 그런 분이시다. 그 이유가 가운데 가장 큰 이유는 기도하라는 것이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는 말씀은 쉬지 않고 응답하겠다는 의미이다.
-
- Mission
- 옹달샘
-
[옹달샘]주실이유를 찾으신다.
-
-
[옹달샘] 졸면 어떻게 되나
- 졸면 어떻게 되나 전국 고속도로에 졸음운전 방지 경고판이 2,700개가 된다. 내용도 다양하다. 교통사고가 일어나게 되는 여러 가지 원인들이 많지만 빼놓을 수 없는 원인이 있다면, 졸음운전이다. 교통사고 원인의 1위가 졸음운전이라고 한다. 졸음운전을 하게 되면, 대형사고로 이어진다. 졸음운전은 운전자가 속도감을 느끼지 못하게 만들고, 발의 감각을 둔화시켜 속도조절도 어렵게 만든다. 무엇보다도 꾸벅꾸벅 졸아가면서 인생운전을 해서는 절대로 안된다. 술이나 마약에 취하는 것도 정신이 몽롱해진다는 점에서는 졸음운전과 같다. 하나밖에 없는 인생을 술이나 마약이나 도박에 맡긴다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인가? 자동차를 항상 또렷한 정신으로 몰아야 하듯이 인생도 한 순간 한 순간을 똑똑한 정신으로 살아가야만 한다. 운전에서는 인생의 지혜만이 아니라 신앙생활의 교훈도 많이 발견한다. 한 번 구원받았다며 안심하고 졸다가 지옥의 나락으로 떨어지는 신자들도 적은 수가 아니다. 가자 정신 차리고 “졸지도 않고 주무시지도 아니하시는” 하늘 아버지의 손을 꽉 붙잡고...
-
- Mission
- 옹달샘
-
[옹달샘] 졸면 어떻게 되나